증권 코스닥

인크레더블대부, 여성 대출 플랫폼 ‘강남오빠’ 출시…"여성 라이프스타일 지원"

김경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5.07.02 10:03

수정 2025.07.02 10:03

인크레더블버즈 제공.
인크레더블버즈 제공.

[파이낸셜뉴스] 인크레더블버즈는 자회사 인크레더블대부를 통해 여성의 자기계발과 미용 소비를 지원하는 대출 플랫폼 ‘강남오빠’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강남오빠는 병원 시술 목적의 자금 마련이 필요한 고객을 대상으로 병원 정보 탐색, 대출 조건 확인, 전자 계약 등 전 과정을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대출 플랫폼이다.

회사 측은 “‘대출은 어렵고 부담스럽다’는 기존 대부업에 대한 고정관념을 낮추고, 정보 접근성과 선택권을 기반으로 고객이 스스로 대출을 계획하고 선택함으로써 새로운 소비 문화를 제안한다”며 “플랫폼 내에서는 병원별 상담 가능 일정, 시술 후기, 시술 비용 등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상담 신청 후 고객의 신용 상태에 따라 예상 대출 한도와 금리를 조회할 수 있는 시스템이 적용된다”고 전했다.

대출 실행은 전문 상담사의 안내에 따라 신용 조회 및 서류 제출 절차를 거쳐 진행된다. 전자 계약 방식으로 안전하게 체결되는 모든 과정이 비대면으로 이뤄진다.



인크레더블대부는 ‘강남오빠’가 기존 대출 서비스와 차별화되는 세 가지 고객 중심 전략을 내세웠다. 여성을 위한 비대면 상담 시스템을 통해 대면 상담 부담을 줄인 점 △병원 선택에 개입하지 않고 정보만을 제공해 고객의 자율성과 판단을 존중한 점 △불필요한 권유 없이 고객이 직접 자금을 설계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한 점 등을 주요 차별화 요소로 꼽았다.

인크레더블버즈는 헬스·뷰티·테크 산업을 통합적으로 연결하는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강남오빠’를 통해 뷰티 분야에 특화된 라이프스타일 금융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대출은 단순한 재정적 부담이 아니라 개인의 필요와 계획에 따라 유연하게 활용될 수 있는 수단이어야 한다”며 “강남오빠는 여성 소비자가 정보에 기반해 합리적으로 대출을 설계하고 자신에게 필요한 만큼만 신중히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이라고 밝혔다.

향후 인크레더블대부는 ‘강남오빠’를 미용과 자기계발 등 소비 수요를 중심으로 고객 맞춤형 대출 서비스를 제공하는 라이프스타일 핀테크 솔루션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다. 인크레더블버즈의 브랜드 기획력과 디지털 운영 역량을 기반으로 단순한 금융을 넘어 고객 중심의 라이프 플랫폼으로 서비스를 확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헉스